흑백 필터 시연하시면서 석화마법 어쩌고 하셔가지고 한번 재미삼아 대충 구현해봤습니다
흑백은 이전 포스팅에서 했으니 대충 넘어가도록 하고,
대충 구조를 설명하자면
사용할 텍스쳐와 석화 진행도는 블랙보드로 빼놓고
석화 진행도 값은 Exposed를 꺼놓습니다(스크립트에서만 접근할 거라서)
이렇게 생긴 텍스쳐를 갖다가 tiling값이랑 offset 값을 만져서 흐르게 한다음
흐르게 한 텍스쳐를 흑백처리한 컬러값과 곱해줍니다
그 다음, 흐르게 한 텍스쳐에 One Minus를 사용해서 반전시키고, 이번엔 원본 텍스쳐 컬러랑 곱해줍니다
그리고 저 둘을 더해준 후, 마스터 노드의 albedo에 꽂아넣습니다
셰이더는대충 이런 식으로 짰습니다
스크립트에서 석화 진행도 값을 컨트롤하기 쉽도록 가공하는 부분도 만들어놓긴 했는데 구조랑은 딱히 크게 상관있을것 같진 않아서 따로 적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석화진행도 값이 서서히 오르도록 스크립트를 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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