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라인을 만지는데에 두가지 버그? 같은게 있었는데
무슨 버그인지랑 해결 방법을 써보려합니다
버전은 Unity 2019.4.16f1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1. 렌더러 수정사항 적용안되는 버그
렌더러 파일을 만졌는데도 불구하고 변화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에셋들을 눌렀다가 다시 렌더러 파일로 돌아와보면 내가 방금 바꿔놓은 변경점이 하나도 안바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가끔 그러는거면 모르겠는데 생각보다 간간히 발생하는 버그라서 그냥 쓰기도 뭐 한데
이때 어떻게 해야하느냐
렌더러 에셋을 보면 저런식으로 펼칠 수 있게 되어있는데
펼쳐보면 해당 렌더러에서 만들어놓은 Renderer Feature 들이 나열되어있습니다
저 안에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해당 Renderer Feature 만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수정을 하게되면 변경사항 초기화 없이 바로바로 적용이 됩니다
2. Project Settings 에서 파이프라인을 바꿔도 적용되지 않는 버그
이건 정확히 버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설마 기껏 파이프라인 커스텀할 수 있게 만들어놨는데 파이프라인 에셋을 바꾸는걸 못하게 만들어놨을 리는 없을테니까 뭔가 제가 잘못만진거겠....죠 아마도......
혹시몰라서 2019.4.23f1 에서도 해봤는데도 안바뀌더라고요
해결 방법은 어... 사실 이거는 처음에 박혀있던 UniversalRP - HightQuality 에 셋팅되어있는 값이라던가 렌더러라던가를 직접 고치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거는 저도 모르겠어서 혹시나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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