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밍

리듬겜 프로토 제작일기 - 7

에페아 2020. 8. 23. 06:46

뭔가 업로드 시간이 이상한것 같지만 어쨌든...ㅎ


오늘은 점수/콤보랑 더불어서 패턴 이어서 한번 짜봤습니다

 

나름? 잘 동작하는것같아 뿌듯하네요

곡 자체가 좋아서 일단 평타는 칠 것 같은 느낌


이거 제가 평소에 테스트할땐 4배속으로 플레이해서 잘 몰랐는데, 1배속으로 플레이하니까 앞에 노트가 있는데도 뒤의 노트가 인식되는 버그가 있었더라고요

이게 왜그런가 봤더니 노트 입력처리할때 입력 한번 딱 하면 여러종류의 노트 판정을 동시에 다해버리니까 종류가 다른 노트가 나란히 있어버리면 입력한번에 뒤에거까지 처리가 되버리더라고요

그리고 이게 노트 큐에서 제거하는 곳 따로, 오브젝트를 삭제하는 곳 따로 적어놔서 혼선되다보니 처리가 중복되거나 안되는곳이 있던걸 발견했습니다

그부분도 다 고치고...

 

점수 쪽은 막 크게 막힌부분 없었던것같네요


패턴 다만들고? 아니면 뭐 대충 절반까지 만들고나서 주변 지인들한테 테스트해본 다음에 대충 평가듣고 바로 다음 프로토 작업들어갈것같네요

다음 프로토는 저번에 언급한대로 전략게임 만들 예정인데...

 

그 다음부터는 속도좀 내야할텐데 말이죠...ㅎ

 

이번 포스팅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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